12월5일 축구픽 에버턴 맨유 분석
에버턴 맨유 경기가 12월 5일 새벽 1시에 열립니다. 루니의 친정팀이지만 이번 경기에서 경고누적으로 인해 루니선수는 나오지 못합니다. 또한, 현재 7위와 6위의 대결입니다. 승점차이는 1점밖에 나지 않으며, 이번 경기에서 지는 팀은 사실상 챔스권과도 멀어질 가능성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위권이냐 중위권이냐를 현재시점에서 결정짓는 경기입니다.
▶ 에버턴
에버턴은 상대적으로 기복이 큽니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때는 좋지만, 아닐때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 결과 5승 4무 4패입니다. 루카쿠 선수의 활약이 돋보이면서 골을 넣어줄때는 넣어주고 있습니다. 현재 12경기 7골을 넣어주고 있으며, 득점 4위를 하고 있습니다. 대게 홈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도 홈경기이기 때문에 맨유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펼치기를 원하고 있을 것입니다.
쿠만감독 특성상 무리를 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역동적인 플레이를 통해서 공격진이 한방에 골을 넣게 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루카쿠의 체격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스피드와 압박 능력이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맨유가 현재 2경기 연속 무승부를 보이며 리그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 맨유
맨유의 경우에는 악재가 겹친 경기입니다. 에버턴 맨유전에서 무리뉴 감독이 지시를 할 수 없는 상황이며, 루니는 경고누적으로 못나옵니다. 하지만, 지난 풋볼리그컵에서는 대승을 하면서 분위기를 반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하면 2연승을 하면서 다시 상승기류를 탈 수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진다면 7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서 챔스권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무리뉴감독이 오고나서 가장 활약을 하는 선수는 마타 선수입니다. 포그바 선수는 기복이 심하며, 즐라탄 선수도 중원의 경기력에 따라서 골결이 매번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기에 미키타리안이 나온다면 위안입니다. 최근 중용을 받지 못하다가 뛰고 있지만 제 역할을 해주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원과 공격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승리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 에버턴 맨유 경기예측
무승부를 예측합니다. 두 팀의 경기력이 비슷하면서 기복도 비슷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지루한 경기가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유리한 것은 에버턴이 유리합니다. 홈 이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감독도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