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3일 화요일

12월14일 축구픽 에버턴 아스날 분석


12월 14일 한국 시간 4시 45분에 열리는 에버턴 아스날 분석입니다.
에버턴 라인업 지난 주말 왓포드 원정에서 3:2 패배를 당한 라인업과 별 차이가 없다. 공격력은 그렇다 치더라도 그동안 수비에서는 끈 질진 모습을 보여줬었지만 박스 안에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여러 차례 보였고 이러한 과정에서 실점을 허용했다.
아스날 라인업 리그 개막 후 14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박싱데이인 만큼 선수들의 체력관리가 중요한 상황에서 주중 챔스 주말 리그 경기까지 치렀다. 체력적인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볼라시에가 있으면 에버턴 공격에 있어서 플랜 B를 생각해볼 수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역시 출전이 불가능한 상황.
아스날은 웰백과 램지의 공백이 아쉽기만 하다. 이 두 선수만 정상적으로 가동될 수 있으면 로테이션에 있어서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일 수 있지만 벵거 감독으로써는 별다른 대안이 없다.
최근 맞대결 데이터. 에버턴이 조금 더 높은 점유율을 가져갔지만 실속이 없는 경기였다. 한방이 있는 루카쿠가 원톱에서 버텨주지만 혼자서는 무리다. 이번 경기에서도 예상 라인업을 보면 공격 전술에 있어서 별다른 대안은 없어 보인다. 아스날은 지난 대결에서는 산체스가 윙포워드로 나왔지만 오히려 원톱으로 출전을 하고 발이 빠른 월콧이 윙포워드로 나오는 포메이션이 더 위협적이다. 이번 매치업에서는 지난 맞대결과 다른 포메이션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1군 스쿼드로 챔스와 주말 리그 경기를 병행한 아스날의 체력적인 부분이 반영된 배당인듯하다. 아스날이 평균 odds 1.90을 받은 가운데 에버턴의 배당이 조금씩 하락하고 있다.
2.5 기준 over 평균 odds 1.74
에버턴은 대부분 under를 정배로 책정되는 팀이지만 직전 경기 수비시 문제점들과 아스날의 공격력이 반영된 배당으로 예상된다.
에버턴 아스날 예상 스코어 참고만^^
coment....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과 수비 별다른 대안이 없는 에버턴이다. 그나마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무승부를 많이 이끌어 냈지만 아스날은 상대로는 버거워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아스날은 체력적인 부분 말고는 이번 경기에서 불리한 점을 찾아보기는 힘들다. 경기 초반부터 상대를 압박하며 최대한 이른 시간에 승부를 보려고 할 것으로 예상된다.
* 에버턴 *
루카쿠라는 좋은 원톱을 놓고도 미드필더들이 잘 받쳐주지 못하고 있다. 기동력도 떨어지는 반면 세밀하게 만들어나가는 모습도 찾아보기가 힘들다. 중원 싸움에서도 밀릴 공산이 크다. 대안으로 양쪽 윙백들의 오버래핑을 통하여 측면에서 어떠한 돌파구를 찾아보는 것이 오히려 나아 보인다. 하지만 공격이 차단됐을 시에 월콧의 빠른 발과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빠른 역습은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올 것이다. 지난 맞대결과는 달리 점유율을 아스날에게 내주고 수비적인 전술로 나오면서 역습을 노리는 전술로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 아스날 *
산체스, 외질, 월콧 에버턴의 수비라인을 휘젓은 모습이 상상된다. 산체스는 비록 원톱이지만 타켓형 스트라이커는 아니기에 공격 상황에서 좌우 윙 플레이를 병행한다. 욕심만 조금 버리고 여유로운 플레이를 한다면 2선 자원들에게 많은 공격 찬스가 날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아스날의 최근 수비 쪽에서의 문제점을 짚고 넘어가야 한다. 최근 PK 허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 박스 안에서 너무 터프한 플레이를 하고 있다. 커버 플레이가 잘 되지 않다 보니
1선에서 뚫리면 무리한 수비로 파울을 하고 이는 곧 pk로 이어지고 있다.
상대방에게 pk를 많이 주는 것은 문제지만 반대로 필드골 실점이 적은 것은 고무적이다. 루카쿠의 할리우드 액션도 기대해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